스튜디오용 콘덴서 마이크 Ehrlund EHR-M 소개 > 리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뷰

리뷰

스튜디오용 콘덴서 마이크 Ehrlund EHR-M 소개

본문

스웨덴 Ehrlund 라는 마이크 제조업체에서 만든 스튜디오용 콘덴서 마이크인데, 

독특한 트라이앵글 캡슐을 사용하여 아주 맑고 깨끗한 소리를 냅니다 :) 

인기가 아주 좋은 마이크라 간단 리뷰 들고 왔습니다 ! 

65bc7afe9a274e026e5c583d52eaa532_1559877 

우리가 알고있는 거의 모든 콘덴서 마이크는 원형 캡슐을 사용합니다. 예외를 예로 들자면, 스웨덴산 직사각형 캡슐 Pearl and Milab 마이크, Bock Elliptical 타원형 5ZERO7 및 작은 사각형을 사용한 세 가지 Audio-Technica 모델이 있습니다. 심벌즈, , 드럼도 항상 원형입니다. 이 악기들은 공명이 잘 울리도록 만들어졌지만, 이론적으로 마이크 캡슐이 음압에 의해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을 때에만 움직이는 것이 최선입니다. 바로 여기에, Ehrlund의 삼각형 콘덴서 캡슐 뒤에 숨겨진 논리가 있습니다. 



오래된 Trixon Speedfire 베이스 드럼을 연주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악기가 소리보다 디자인으로 더 유명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악기의 특이한 모양 때문인지 Speedfire는 다른 드럼처럼 동작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삼각형 진동판은 원형 진동판처럼 작동하지 않고 진동이 더 빨리 사라집니다. Ehrlund EHR-M으로 삼각형 디자인에 내재된 고도로 제어된 임펄스 반응을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이크를 나무상자에서 꺼내자마자 M이 가진 특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마이크들은 무게와 품질이 부풀려져 다소 크다는 점이 일반적인 편견이지만, EHR-M은 알루미늄 본체와 트랜스포머가 없는 전자기기로 인해 아주 가볍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탁월한 마이크의 경우 소스에서 중간 거리에 있을 때 이 특성은 위치 결정의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고품질이 아닌 스탠드라도 EHR-M의 무게로 인해 쳐질 가능성이 없습니다.

 


소리에 대해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정말 다릅니다. 저는 넓은 저음과 강조된 고음, 그리고 좁아진 미드레인지를 알아차렸습니다. 사운드는 정말 감명스럽습니다!

 


저는 다시 한 번 감명받았고, 우리 스튜디오에서 종종 사용하는 빈티지 노이만 U47과 소리가 얼마나 다른지를 실감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U47의 거대하고 이중적인 베이스 표현을 상당히 좋아하지만, EHR-M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시원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를 들으면서 저는 팀원들에게 지금 여러분은 이 세계에서 가장 잘 들리는 베이스 소리를 듣고 있는거에요하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저와 팀원들은 호기심에 AKG C 414 EHR-M을 정면으로 배치하고 그것들을 모노로 결합해 보았습니다. 별개로 저는 그들이 상호보완적일지 아닐지 궁금했지만, Ehrlund는 다른 마이크와의 합동사용 보다는 혼자 사용되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도에 대해 말하자면 10에서 20dB의 패드가 매우 유용할 것이고, Ehrlund가 버전2를 만든다면 가치 있는 포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킥드럼 밖에서 하는 짧은 테스트가 명백히 단축되었습니다.

 


Ehrlund가 발표한 사양을 한 번 보면 M 마이크는 최대 125dBA SPL 입력을 주장하며, 마이크로캡과 전자장치 사이에 패드가 없는 상태에서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체로 EHR-M은 제가 가지고 있는, 혹은 한 번이라도 들어본 적이 있는 모든 마이크들과 확연히 다른 품질의 마이크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전통적인콘덴서 마이크를 찾고 있다면 M은 당신이 찾는 마이크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고음과 저음을 뚜렷이 표현하는 밝고 맑은 소리의 에너지를 가진 탁월한 마이크가 필요하다면, M은 당신에게 대단히 가치 있는 마이크가 될 것입니다!

 

 


*리뷰 원문: https://tapeop.com/reviews/gear/122/ehr-m-cardioid-condenser-mic/ 


추천 0

WRITTEN B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뷰 목록
번호 댓글 /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271 Sonarworks, 모니터링 설정으로 신뢰도 높은 결과물 / 영화음악감독 ‘모그(MOWG)’ Interview 1 BL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8-06 919 0
270 RODE NT-55 피아노 녹음영상 2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8-13 929 0
269 튜브 콘덴서 마이크 V13 엠에스솔루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8-07 533 0
268 RODE NT-SF1 앰비소닉 마이크 리뷰 7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7-11 643 0
267 reProducer EPIC5 액티브 스피커 간단리뷰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7-12 920 0
266 Kii Three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엠에스솔루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7-09 627 0
265 RME UFX+ 롱텀 리뷰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7-08 554 0
264 애드컴 555-2 파워앰프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6-20 646 0
263 연주자를 위한 Livemix 시스템 간략소개 엠에스솔루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6-12 497 0
262 ATC SCM20PSL PRO 스피커 간단리뷰 1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6-07 734 0
열람중 스튜디오용 콘덴서 마이크 Ehrlund EHR-M 소개 엠에스솔루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6-07 499 0
260 Kii Audio Three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2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29 966 0
259 제네렉 8351A 제네렉 역사상 최고의 모니터스피커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5-02 1521 1
258 AR-H1 평판형 헤드폰 리뷰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4-01 1416 0
257 Livemix - 라이브공연을 위한 퍼스널 모니터 시스템 엠에스솔루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14 878 0
게시물 검색